로고

암 생존자 건강관리는 울진군보건소에 맡기세요!

l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주관 전문인력 교육 및 암 생존자 건강관리 교육

김영규PD | 기사입력 2022/05/27 [14:43]
기관 · 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암 생존자 건강관리는 울진군보건소에 맡기세요!
l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주관 전문인력 교육 및 암 생존자 건강관리 교육
 
김영규PD   기사입력  2022/05/27 [14:43]

 울진군보건소(소장 남화모)는 지난 25일과 26일 울진군의료원에서 대구․경북지역암센터와 대구․경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주관으로 전문인력 역량강화교육 및 생존자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소화기 내과 교수인 전성우 대구․경북지역암센터장이 울진군의료원과 보건소 암 관련 업무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종사자 간담회를 통해 지역 암관리 사업 운영을 위한 내실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구․경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서는 신체ㆍ정서ㆍ사회적 어려움을 겪는 울진군 재가암환자(암 생존자) 25명을 대상으로 영양 및 건강생활 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미술요법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암 생존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암 진단 후 완치 목적의 치료가 끝난 암 생존자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관리와 정신적․사회적 고통을 이기는 정보를 얻을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생존자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남화모 울진군보건소장은 “현재 관리하고 있는 관내 암 생존자 3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통해 영양식 배부와 건강체크 등 맞춤형 건강관리로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5/27 [14:43]   ⓒ 울진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