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특집] 전찬걸 울진군수, 민선7기 4년 간의 행보

ㅣ 민선7기 4년간의 기록을 영상으로 재조명한다.

김영규PD | 기사입력 2022/06/26 [09:26]
UJTV NEWS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집] 전찬걸 울진군수, 민선7기 4년 간의 행보
ㅣ 민선7기 4년간의 기록을 영상으로 재조명한다.
 
김영규PD   기사입력  2022/06/26 [09:26]

#울진방송특집 #울진군 #민선7기

 

_ 본 영상은 울진방송에서 제작한 영상임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

 

전찬걸 울진군수, 민선7기 4년 간의 행보

ㅣ 민선7기 4년간의 행보를 영상으로 재조명한다.

ㅣ2018 ~2022

 

04:06

새 희망과 새출발. 새로운 울진을 만들기 위해, 민선7기 전찬걸 군수는 6대 군정 운영 목표와, 13개의 과제를 목표로 2019년을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먼저 활력이 넘치는 경제 울진을 만들기위해 새로운 경제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확충해. 울진군의 튼튼한 경제기반을 조성했습니다.

또한 머물고 싶은 문화 관광도시 울진을 만들어, 찾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관광도시를 조성했습니다.

아울러 품격있는 문화향유의 기반을 확대해, 활력과 즐거움이 넘치는 체육도시를 조성했습니다.

군민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복지도시. 울진을 만들었습니다.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군민들의 예방적 건강증진을 강화했으며, 울진의료원을 비롯해. 울진군 보건소 등, 공공 의료서비스를 확충해. 내실있는 운영을 해나갔습니다. 농촌과 어촌이 풍요로운 울진을 만들었습니다.

기계화와 자동화를 통해 , 농촌 노동력을 절감하고. 돈이 되는 농업을 육성해, 풍요로운 농촌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어업의 생산력을 증대하고, 산림의 경제적, 공익적 가치를 증진 시켰습니다.

사람 중심의 살기 좋은 도시. 행복이 가득한, 청정 울진을 만들어. 재난이 없는 안정된 삶의 터전을 구축하였습니다.

청정 울진의 대표적인 맑은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수질 환경을 개선하였습니다.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 울진을 만들었습니다.

군민이 주인이되는 참여와 소통 행정을 실현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였고, 울진군 장학 재단을 통한, 창조적인 미래 인재의 양성에 과감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05:57

민선7기 1년. 2019년 10월. 태풍 미탁으로 인해, 울진지역은 기상청 관측이래 최고치인, 시간당 104.5mm의 강수량을 기록하며 울진군을 초토화 시켰습니다.

전찬걸 군수는 신속하게 재난현장 통합지휘소를 구성하고, 복구인력 2천400여명과 장비를 투입해. 태풍의 잔해를 치우고 시설물을 점검하는 등, 태풍의 피해복구에 총력을 기우렸습니다.

또한 전국각지에서 지원한 자원봉사자들과 울진군민이 함께 힘을 모아, 피해지역 복구에 힘을 쏟아 조속한 피해 복구를 할 수 있었습니다.

 

05:58

민선 7기 1년. 우리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 많은 미래를 향해 힘차게 발돋음해 나가겠습니다.

 

07:12

전찬걸 울진 군수는, 민선 7기 2년. 울진군을 원전 의존형 경제구조를 극복하는. 원년의 해로 삼꼬, 미래 신산업 육성과 , 치유·힐링 관광의 완성. 스포츠·레저관광 인프라를 구축하는 3대 핵심 전략을 목표로. 새로운 성장 경제 울진, 머물고 싶은 힐링 울진, 더불어 잘사는 복지 울진, 풍요로운 농어촌 울진, 안전하고 행복한 쾌적 울진,군민과 함께하는 소통 울진을 만드는 6대 역점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이공삼공 미래 울진 100대 정책과제를 추진하였습니다.

 

11:00

전찬걸 울진군수 민선7기 3년. 전 세계를 펜데믹 상태로 빠지게 한, 코로나 일구 대 유행에.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청정 울진을 지켜내기 위해, 울진군민들과 힘을 합쳐 사투를 벌였습니다.

영업시간제한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경제적으로 큰 손실을본 소상공인들...발길이 멈춰버린 관광객들의 울진방문... 한 순간 멈춰버린 일상 생활을 회복 하기위해 우리 모두는 힘을 모았습니다.

전찬걸 울진군수 민선 7기 3년은, 군민과 함께 여는 미래울진을 목표로. 미래 신산업 육성과 치유·힐링관광의 기반조성, 스포츠·레저산업의 활성화를 3대 핵심전략으로 삼고, 미래 먹거리창출을 통한 경제 울진과, 머물고 싶은 힐링 울진,더불어 잘 사는 복지 울진, 풍요로움 가득한 활력 울진, 안전하고 행복한 쾌적 울진, 군민과 소통하는 울진을, 6대 역점과제로 삼고 추진하였습니다.

 

24:42

전찬걸 울찐군수, 민선7기 4년. 코로나일구 펜데믹 상황에서 2년이라는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우리의 꿈과 희망은 멈출 수는 없습니다.

정부의 방역규제 완화에 발 맞추어, 군민과 함께 여는. 미래 울진이라는 희망찬 비젼을 통해, 2022년과 2023년을 울진 방문의 해로 정하고. 미래 신 산업 육성과 치유 힐링관광 기반조성,스포츠 레저산업의 활성화를 3대 핵심전략으로 삼고,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는 경제울진과 머물고 싶은 흴링울진, 더불어 잘사는 복지울진, 풍요로움이 가득한 활력울진, 안전하고 행복한 쾌적울진,군민과 함께하는 소통울진을, 6대 역점과제로. 실질적인 울진의 성장동력에 기반을 만들겠습니다.

 

1차로. 환동해 심해과학연구 거쩜을 조성하고, 수중글라이더 핵심부품과 장비를 기술개발하고 운용센터를 구축하겠습니다.

 또한 국가 해중공원 벨트를 조성하고, 대규모 그린수소 생산과 실증단지를 유치해,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는. 경제 울진을 만들겠습니다.

2번째. 해양 치유센터를 건립하고, 왕피천공원을 국가정원으로 지정, 후포 마리나항만 건립, 남울진 스포츠센터를 조성해, 머물고 싶은 힐링울진을 만들겠습니다.

3번째. 울진 가족센터 조성, 다함께 돌봄센터를 확대운영하고, 공공산후조리원을 운영해. 더불어 잘사는 복지울진 실현에, 온 힘을 쏟겠습니다.

4번째. 풍요로움이 가득한 활력울진을 만들기 위해, 후포 해양수산복합공간 조성과. 죽변 수산물유통 복합센터 건립, 스마트 농업기술 보급, 스마트 축산 ICT한우단지 조성 시범산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5번째. 울진, 평해, 후포에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재해 복구사업과, 남대천, 광천, 생태하천의 복원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고 하수 처리시설의 개선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쾌적 울진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찾아가는 이동 군수실을 운영하고, 범군민 친절운동을 전개함과 동시에, 주민참여 공사감독관제를 운영해. 군민이 주인인,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 울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26:58

2022년 3월 4일 오전 11시 14분 울진군 북면 두천리에서 시작된 산불이 거센 바람을 타고 급속도로 확산되었습니다.

4,200여명이 투입되어 초기 진화를 시작했지만 거센바람을 타고 번진는 산불을 잡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산불3단계와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심각단계가 발령되었고 울진주민 4,600여명이 대피했습니다.

산불은 9일간 울진군의 수려한 산림을 태우고서야 3월13일 주불을 진화했습니다.

역대 최장인 213시간 43분을 기록하며 울진군의 4개읍면이 산불피해를 입었습니다.

울진군은 산불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임시조립주택 195동을 긴급히 제공하고 긴급생활비와 산불피해 보상 등을 협의해 주거비와 생계비를 지원하였습니다.

울진군은 신속한 지원책으로 피해 주민들에게 빠른 시일내에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산불로 좌절하기보다는 슬기롭게 재난을 극복해 울진군민이 하나로 뭉쳐 우리의 고향 울진이 한걸음 나아가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울진군 민선 7기 4년의 시간동안 울진군수로써 어려움과 시련속에서도 군민들의 신뢰와 지지가 있었기에 무사히 임기를 다할 수 있었고 또한 미래의 풍요로운 울진을 꿈꿀 수 있습니다.

태풍 미탁과 울진 산불은 울진군민을 하나로 뭉치게 했고 서로를 배려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민선 7기 4년은 끝났지만 울진군민들의 기억속에 앞으로 꿈꾸고 만들어 갈 새로운 미래를 위해 계속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민서7기 만 4년동안 고생하신 전찬걸 군수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_울진방송 (주)한국해양방송, 전국공보방송, 대한재난방송 제작진 일동 배상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26 [09:26]   ⓒ 울진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