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울진군 평해읍지사협, 8월 취약계층 반찬나눔 행사 진행

김영규PD | 기사입력 2022/08/25 [14:10]
읍면이야기 > 평해읍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진군 평해읍지사협, 8월 취약계층 반찬나눔 행사 진행
 
김영규PD   기사입력  2022/08/25 [14:10]

 울진군 평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선광, 전성용)는 한울원자력본부 지원으로 매월 추진하고 있는‘마음담은 김치반찬지원사업’을 지난 2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평해읍지사협에서는 읍새마을부녀회와 역할분담을 통해 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8월 행사는 부녀회원들이 이틀 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정성으로 준비한 영양식을 읍협의체 위원들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0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하고 여름철 건강관리와 생활실태를 살폈다.

 

 박만금 부녀회장은 “무더위와 생업으로 바쁜 가운데도 부녀회원들이 반찬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것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부녀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전성용 민간위원장은 “우리 주변에는 어려운 환경속에 힘들게 살아가는 이웃들이 아직도 많이 있다”며, “좀 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봉사활동과 재능기부를 통하여 희망을 나누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읍협의체는 매월 진행하고 있는 반찬지원사업 외에도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취약계층 가정을 발굴하여 수세식 화장실 설치, 구들 보수 등 기본적인 주거환경 개선 사업도 병행 추진하는 등 지역 내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8/25 [14:10]   ⓒ 울진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