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가치있는 동행, 같이 하는 행복”

l 근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수리 봉사활동 구슬땀

김영규PD | 기사입력 2022/08/29 [11:56]
읍면이야기 > 근남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치있는 동행, 같이 하는 행복”
l 근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수리 봉사활동 구슬땀
 
김영규PD   기사입력  2022/08/29 [11:56]

 근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은용, 김중만)는 지난 26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군비 후원으로 집수리 사업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업(사회복지공동모금회,군비)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관내 저소득층의 주거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제고하고자 계획됐다. 

 

 

 집수리 대상자는 차상위계층 2가구와 사각지대 1가구로 복지팀에서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발굴․추천된 가구들이다.

 

 특히, 이번 집수리 봉사는 노후된 샷시와 씽크대, 천장을 교체하여 대상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날 근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관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위하여 일손을 보탰다. 

 

 이은용 민간위원장은 “우리 주변에는 아직도 노후 된 주택에서 힘들게 살아가는 이웃들이 많다”며“취약계층에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내년에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세대에 대한 대대적인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김중만 근남면장은“이번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의 자율적인 회비 납부를 통해 사업이 이루어진 만큼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들을 적극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지역특화사업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근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부터 위원들의 자체 회비를 납부하여 2021년에는 집수리 1가구에 대하여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도 사업비의 일부를 부담하여 시행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8/29 [11:56]   ⓒ 울진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