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울진군 평해읍지사협, 취약계층 사랑의 집수리사업 진행

김영규PD | 기사입력 2022/09/16 [16:46]
읍면이야기 > 평해읍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진군 평해읍지사협, 취약계층 사랑의 집수리사업 진행
 
김영규PD   기사입력  2022/09/16 [16:46]

 울진군 평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선광, 전성용)는 지난 13일부터 3일간 취약계층 가정에 사랑의 집수리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수리사업은 국기초 독거 어르신이 재래식 화장실 사용으로 큰 불편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하고자 평해읍 협의체가 지난 7월부터 논의를 거쳐 시행하게 되었으며, 협의체 위원이자 건축설비업체 대표인 이재명 위원의 재능기부와 전성용 위원장을 비롯한 협의체 위원들의 봉사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대상자 가정은 진입로가 협소하고 집 구조상 장비 진입이 어려워 협의체 위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수작업으로 진행했으며, 실내 욕실에 수세식 변기와 세면대를 설치하고 실외 오수 배관을 연결하여 집수리사업을 마무리 지었다.

 

 또한, 앞마당 나무 전정, 전선 정비 등 소소한 불편사항도 해결되자 어르신이 연신 함박웃음을 지으며“재래식 화장실 이용으로 많이 불편했는데 수세식 변기에 세면대까지 설치해주고 앞마당도 정비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집수리 사업을 총괄한 이재명 대표는“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살면서도 수리할 엄두를 내지 못하는 취약계층 가정에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어르신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실내 화장실을 설치해 드리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전성용 민간위원장은“봉사활동이 많이 고단했지만, 그동안 불편하게 살았던 어르신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함께 땀 흘리며 봉사해 준 이재명 대표와 위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취약계층 집수리사업, 반찬지원사업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민관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9/16 [16:46]   ⓒ 울진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