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울진군, 울진형 일자리사업 보고회 개최

김영규PD | 기사입력 2022/09/28 [15:18]
UJTV NEWS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진군, 울진형 일자리사업 보고회 개최
 
김영규PD   기사입력  2022/09/28 [15:18]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9월 28일 울진군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주민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울진형 일자리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일자리창출에 대한 군의 적극적 추진 의지를 다지고, 2022년도 업무 분야별 일자리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한 점검과 2023년도 신규 일자리사업에 대하여 부서장의 보고로 진행되었다. 

 

 

 울진군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역 실정에 맞는 부문별 일자리사업을 발굴하여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울진형 일자리를 발굴·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울진형 일자리사업으로는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및 오션리조트 조성을 통한 기업 투자 유치 확대 ▲지역농산물 맞춤형 유통시스템 구축을 통한 파생 산업 개발 및 농가소득확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응한 농수산물, 사회적경제기업 생산 답례품 발굴 등 기업 판로 지원 ▲산불피해복구 사업을 통한 지역재생과 고용창출 ▲고령화 대응 공동 영농대행 모델 개발 등 특화된 직접일자리 창출 ▲신한울 3, 4호기 조기건설 등에 대응한 직업 능력 개발훈련 등이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특화된 울진형 일자리사업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국민제안 공모를 실시했다”며 “앞으로 일자리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시행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9/28 [15:18]   ⓒ 울진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