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울진소방서, 건전지 내장형 제품 화재안전관리 당부

김영규PD | 기사입력 2024/07/04 [11:10]
기관 · 단체 > 울진소방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진소방서, 건전지 내장형 제품 화재안전관리 당부
 
김영규PD   기사입력  2024/07/04 [11:10]

울진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건전지 내장형 제품으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수칙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진행한 216건의‘화재원인 분석 및 감정의뢰’건 중 약 20%(40건)가 건전지 내장형 제품에서 발생한 화재    

©울진방송

 

내장형 제품은 내부에 배터리가 있으며 직접 교체 할 수 없는 전자제품의 한 종류로 일체형 배터리 라고 불린다. 대표적으로 스마트폰, 전동킥보드, 무선청소기 등이 있다.

 

국립소방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진행한 216건의‘화재원인 분석 및 감정의뢰’건 중 약 20%(40건)가 건전지 내장형 제품에서 발생한 화재라고 밝혀졌다.

 

이에 소방서는 건전지 내장형 제품을 고를 때에는 ▲국가통합인증마크(KC인증마크) 확인 ▲과충전방지 회로가 적용된 제품 구매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사용 시에는 ▲이물질에 따른 전기코드 확인 ▲콘센트 오염, 훼손 여부 확인 ▲다른 전기제품 충전기와 혼용 금지 ▲충전완료 코드 분리 등 안전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한창완 울진소방서장은“배터리 화재는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충전 시 자리를 비우지 않는다면 예방 할 수 있다”며“건전지 내장형 제품을 구매할 때부터 사용 전 안전수칙까지 사용자 스스로가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04 [11:10]   ⓒ 울진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